2024/10 48

나그네 인생(人生) - 톨스토이

🌈 나그네 인생(人生) - 톨스토이 🌈 나그네 인생(人生) - 톨스토이 인생이란 🍁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삶'을 말하는데,내세(來世)를 믿는 교계(敎界)에서는 '인생은 잠시(暫時) 살다 가는 나그네'라고 말한다. 나이가 들수록 인생의 종점(終點)이 가까워진 노년기(老年期) 사람들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가? 앞으로 어떻게 변(變)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疑問)을 갖게 된다. 톨스토이의 '참회록(懺悔錄)'에는 아주 유명(有名)한 다음과 같은 우화(寓話)가 있다. 어떤 나그네가 광야(廣野)를 지나다가 사자(獅子)가 덤벼 들기에, 이것을 피하려고 물 없는 우물 속으로 들어갔다. 그런데 우물 속에는 큰 뱀이 큰 입을 벌리고 기다리고 있었다. 우물 밑바닥에 내려갈 수도 없..

좋은글 2024.10.25

金 국방 "北, 러 시키는 대로 움직여... 파병 아닌 총알받이 용병"

金 국방 "北, 러 시키는 대로 움직여... 파병 아닌 총알받이 용병"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국방부 등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 출석해 북한의 러시아 파병을 두고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이 자기 인민군을 불법 침략전쟁의 총알받이로 팔아넘기는 것”이라고 했다. /국회방송 김명진 기자 입력 2024.10.24. 10:47 업데이트 2024.10.24. 17:15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국방부 등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국방부 등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김용..

카테고리 없음 2024.10.24

48 : 6 : 1 의 기적

48 : 6 : 1 의 기적 오늘은 10월 24일 "UN의 날"입니다.  그래서 특별히 역사의 뒤안길에 묻혀 있었던 역사적인 사실을 소개합니다. 나라가 건국되면 유엔(UN)에 인준을 받아야만 전세계에 ”출생신고“를 하게 됩니다.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은 세계 만방에 건국을 선포합니다. 북한은 이듬해 9월 9일에 건국했습니다. 우리나라와 북한은 유엔에 인준을 받기 위하여 팀을 꾸려서 파리로 향합니다. 그 당시 국무총리 장면 외 4명이 인준을 받기 위해 파리에 도착합니다. 1948년 12월 12일이 UN에서 회기중 마지막으로 인준을 받을 수 있는 날 이었습니다. 12윌 11일 첫날부터 공산국가들은  ”의사진행방해“를 시작합니다. ”미군의 앞잡이 이승만, 독재자 이승만“ 등등... 2시간씩 소련, ..

좋은글 2024.10.24

진짜 특검을 해야할 것들

📣진짜 특검을 해야할 것들 1. 문죄인 도보다리에서    김정은에게 넘겨준    USB 특검 2. 문죄인    원전 정지 특검 3. 문죄인 북한 철도    조사 비용 특검 4. 김정숙 인도 타지마할  대통령 전용기 사용 특검 5. 김정숙    옷값 악세사리 특검 6. 문다혜    태국 이민 특검 7. 이죄명 성남 FC   후원금 특검 8. 이죄명 쌍방울    대북 100억 송금 특검 9. 이죄명 경기지사    선거법위반 변호사비    대납 특검 10. 이죄명 김혜경    성남시 및 경기지사    법카 특검 11. 이죄명 주변 인물 5명 사망 특검! *국민의힘  108명 의원들은 죽기살기로 이 사건들에 대한 특검을 관철 시켜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이낙연, 옳은 말 했네 *국가의 죽음을 몰고 오..

시사 2024.10.24

《평화는 강자의 소유물이다》

《평화는 강자의 소유물이다》 평화는 어디까지나 강자만이 가질수 있는 전리품이지 약자는 절대 가질 수 없다는 것이 국제정치의 일반적인 개념이다. 지금 이스라엘을 잘못 건드렸던 하마스는 해체되었고 그들의 친구 헤즈볼라는 지도자 와 그 후계자 이 이스라엘군의 폭격으로 제거된 것으로 알려졌다. 궁지에 몰린 헤즈볼라는 견디지 못하고 휴전을 제의하고 나왔다. 이런 상황을 만들어낸  이스라엘 총리 의 뚝심에 찬사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하마스와 헤즈불라 주민들은 평화를 누릴 수 없게 되고 이스라엘 국민들은 평화를 누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누릴 것이다. 전쟁에 패한 약자의 비참함이란 말로 형언할 수 없다. 북베트남에 패한 남베트남 주민들 수십만이 보트피플이 되어 바다에 떠다닐 때, 국공내전에서 패한 장개석의 국민당 주..

좋은글 2024.10.24

가을햇빛의 놀라운 효능 7가지

🍁 가을햇빛의 놀라운 효능 7가지 🍁 "가을햇빛은 보약! 왜?" "봄볕엔 며느리 내보내고 가을볕엔 딸을 내보낸다 (한국속담)" 가을햇빛은 봄, 여름에 비해 자외선 지수가 낮고 보약보다 더 좋은  놀라운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의 성인 남녀 10명 중 9명이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D 결핍 상태에 빠져 있어 건강관리에 빨간 불이 켜졌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받으면 체내에서 합성되는 물질로, 햇빛을 쬐어 피부에서 활성화돼야 제 기능을 합니다. 오전 10시~오후 2시30분 사이에 20~30분 가량 주 4회 정도 햇빛을 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 맨 살을 햇빛에 직접 노출해야 하는데, 비타민D 생성에 영향을 주는 자외선B는 유리나 옷을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팔과 다리는 햇빛에 그대로..

좋은글 2024.10.23

1950년 이승만의 ‘개정 농지개혁법’은 대한민국 발전 초석

1950년 이승만의 ‘개정 농지개혁법’은 대한민국 발전 초석127) 1950년 농지개혁이승만 1946년 3월 토지개혁 천명북한 김일성 토지개혁과 같은 시기남한 농민은 농지 소유한 자작농북한 농민은 국가 지주 하 소작인김성호 등, 1989, ‘농지개혁사연구’조봉암과 소장파, 북한식 개혁 추구1949년 6월 국회프락치사건이 차단농지개혁 혹은 토지개혁은 국가가 주도해 지주들이 소유한 대토지를 소작인들에게 인위적으로 분배하는 개혁을 말한다. 자생적으로 자본주의를 발전시키지 못한 후발국에선 경제적 지배계급인 지주의 영향으로 생산과 유통 방식을 혁신하는 기업인 즉 자본가의 등장이 억제된다. 경제발전을 목표로 하는 후발국들은 그래서 모두 인위적으로라도 지주계급을 해체하는 농지개혁을 추구한다.대토지를 잘게 나눈 농지를..

카테고리 없음 2024.10.22

♡전라도를 비판한 최고의 글이다.♡

♡전라도를 비판한 최고의 글이다.♡  전라도 사람들이 반드시 읽고  깨달아야 할 내용 같아서 옮긴다 光州 서중/일고                   38회 재경 동창회   "다하라 忠孝   이어라 傳統   길러라 實力"  단체 카톡방에서 [망국의 암 덩어리 전라도] (저는 정치적인 내용이나 편향된  종교적인 내용은 보내 드리지 않습니다. 이 글은  전라도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한번쯤 읽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보내 드립니다. 이해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전라도는 왜, 이재명과  조국에 [묻지마 지지]를 보내는 걸까? {전라도 출신 이양승 객원  논설위원 / 군산대 무역학과 교수} 이재명은 왜, 이낙연을 쫓아낸 걸까? 이재명은 왜 임종석 박용진을  악착같이 밀어 내는 걸까? 이재명은  왜 박..

시사 2024.10.22

<스님과 소장수>

🤪 사랑방 야설 377 🤪  -    -    옛날 어느 산골에 작은 암자를 지키며 수행을 하는 스님이 있었다.  하루는 스님이 두 냥의 돈을 가지고 장터에 내려와 공양미를 사려고 쌀가게를 찾아가는데, 길가 쓰레기 더미에서 난데없이 큼직한 자루 하나를 발견했다. 그 자루를 열어보니 뜻밖에도 이백 냥이나 되는 은전이 안에 들어 있었다. 실로 처음 보는 큰 돈이라 스님은 깜짝 놀랐다. "아, 이 돈을 잃어버린 사람은 얼마나 속을 태우랴!" 이렇게 생각한 스님은 온 장터를 헤매며 돈자루의 임자를 찾았으나 찾지 못하고 되돌아오고 있을 때였다. 장터를 조금 벗어나 몇 발자국 떼어 놓는데 저쪽에서 소 장수가 허둥대며 달려왔다. 스님은 눈치를 채고 무슨 일이 있기에 그리 서두르는지 물어보았다. 그랬더니 소 장수가..

좋은글 2024.10.22

그냥 놀아요

✅️ 그냥 놀아요  한형조의 "붓다의 치명적 농담"에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 “스님도 도를 닦고 있습니까?” “닦고 있지!” “어떻게 하시는데요?” “배고프면 먹고, 피곤하면 잔다.” “에이, 그거야 아무나 하는 것 아닙니까? 도 닦는게 그런거라면 아무나 도를 닦고 있다고 하겠군요” “그렇지 않아, 그들은 밥먹을때 밥은 안먹고 이런저런 잡생각을 하고있고, 잠잘때 잠은 안자고 이런저런 걱정에 시달리고 있지!” 예전에 이 글을 읽고는 속된말로  개풀 뜯어먹는 소리라고 여겼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게 보통 내공이 아니면 힘든 것이겠다 싶습니다. 머리를 단순화시키는 작업, 그것은 우연이나 성격이 아니라 부단한 노력과 수련이 있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은퇴를하고 제일 많이 듣는말이 있습니다. "요즘은 뭐..

좋은글 202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