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4

[ 되새겨 고심하며 읽어 보아야 할 글 ]

[ 되새겨 고심하며 읽어 보아야 할 글 ] 내 고등학교 친구 중 하나로 아버지가 화교이고 어머니는 중국인이다. 그 친구를 뒤에서 이렇게 얘기해서 미안하지만, 그 친구의 가족 얘기를 들으면 솔직히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내가 얼마나 역차별을 당하고 있는지 느끼게 된다. 우리는 그냥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만났다. 그 친구는 고3 학창 시절 반에서 10등 정도였고, 전교로 치면 90등 수준이었다. 우리 학교에서 그 정도 성적이면 3등급 내외로 지방 국립대 기계과를 가기도 벅찬 수준이었다. 하지만 그 친구는 외국인 특별 전형으로 우석대 한의대에 입학했다. 이게 다가 아니다. 그 친구의 형은 경희대 의대에, 누나는 여대 약대에 입학했다고 한다. 당시에는 이 소식을 듣고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

시사 2025.04.10

가곡 '목련화'의 탄생 배경

♧ 가곡 '목련화'의 탄생 배경 1974년에 탄생한 가곡 '목련화'는 테너 엄정행이 불러 이후 가곡 붐을 일으키면서 그는 성악계의 스타가 되어 왔다. '목련화'는 경희대 총장이던 조영식 박사가 쓴 가사와 음악대학 학장이던 김동진 선생의 작곡으로 당시 음악대학 강사로 있던 엄정행을 불러 60회에 걸친 연습 끝에 완성되어 경희대학교 개교 25주년 기념식의 칸타타에서 경희의 상징곡으로 등장했다. 대학교마다 교화(교목)가 있는 바 경희의 교화는 목련이다. 그래서인지 캠퍼스 곳곳에는 목련나무로 장식되어 매년 이맘때면 캠퍼스는 목련꽃으로 장관을 이루며 목련의 향기로 뒤덮힌다. 작사가 - 작곡가 - 성악가 3인에 의해 같은 캠퍼스에서 탄생된 '목련화'는  엄정행의 목소리에 실려  이 목련의 계절에 더욱 감동적이고 감..

좋은글 2025.04.10

♡ 송학 해학장터 ♡

●무조건 참여하자● 국민저항 전화서명 070-4505-6869  이 번호로 한번만  눌러 주시면 세상을 다시 바꿀 힘이 생깁니다. 꼭이오! ■■■■■■■■■■■ ♡ 송학 해학장터 ♡   《배신자여!》 난 아무 힘도 못하는 낙엽같은 대통령을 두명이나 보았다. 아니 바람 앞에 촛불같은 나약함을 두번이나 본 것이다. 죄가 있건 없건, 죄가 되건 안 되건 맥없이 탄핵의 칼을 맞고 말았다. 다 타고난 운명이요.   자신이 만든 업보라 하지만 용서가 안 되는 것은 마찬가지다. 첫번째는 수십년 호형호제로 지내온 한동훈이 지른 배신의 칼. 두번째는 국민의힘에서 민주당에 합세한 배신자들이 지른 칼. 세번째는 대통령의 명령을 따르지 않은 군, 경찰, 검찰, 국정원, 공수처, 사법부, 선관위, 헌법재판소가 지른 배신의 칼...

시사 2025.04.10

대통령 뿐 아니라, 이제 곧 우리들이 죽는다

😭의식없는 국민들아❗️ 대통령 뿐 아니라, 이제 곧 우리들이 죽는다‼️ 입이 있어도 말 못하는 시대가 곧 온다는 말이다‼️  《대학교수 법학박사 최덕하》 무시무시한 중앙선거 관리위원회의 실체 * 연봉이 50억代  * 귀족 황제 판검사  대법관  * 헌법재판관 9명 존경하는  애국 국민여러분❗️ 저는 퇴직한 대학교수 최덕하 법학박사입니다. 나라가 통째로 썩었는데, 잘 뽑고 잘 하면 무슨 소용 있습니까⁉️ 선관위서 자기들 마음대로 조작을 하기 나름입니다❗️ ▪︎이준석, 한동훈이를 당대표로 선관위가 시켜 주었고, 그래서 한동훈이는 선관위 시키는 대로 했다. 결국 민주당, 선관위 패거리들 시키는 대로 한다.  ▪︎민주당 190석 우리 국민들이 뽑아 주었나요⁉️ 아니죠❗️ 선관위가 만들어 버렸지요‼️ 그래서 거..

시사 20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