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3

오유지족(吾唯知足)

🐦‍⬛ 오유지족(吾唯知足) 옛날에  한 심부름꾼이  상인(商人)과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점심 때가 되자 그들은 강(江)가에 앉아  밥을 먹으려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때 느닷없이 까마귀(烏)떼가 몰려와서 시끄럽게 울어대기 시작(始作)했습니다.  상인(商人)은 까마귀(烏) 소리가  흉조(凶兆)라며 몹시 언짢아 하는데, 심부름꾼은 도리어 씩 웃고 마는것이였습니다.  우여곡절(迂餘曲折) 끝에  목적지(目的地)에 도착(到着)한  상인(商人)은 심부름꾼에게 삯을 주며 물었습니다.  "아까 까마귀(烏)들이 울어댈 때  웃었던 이유(理由)가 뭣이였습니까?"  "까마귀(烏)들이 저를 유혹(誘惑)하며 말하기를, 저 상인(商人)의 짐 속에  값진 보물(寶物)이 많으니 그를 죽이고 보물(寶物)을 당신이 가지면  자기..

좋은글 2024.11.14

한국인이여 세계를 상대하자!

❤️  한국인이여 세계를 상대하자! 바이든 시대가 종결되고 트럼프 2기가 발족 될 시간은 이제 38일이 남았다. 이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수 있을 것이나. 발등에 불이 떨어진 나라는 우크라이나 이다. 자국의 핵미사일을 미국과 나토의 입김으로 전량 폐기해버린 우크라이나는  벌써 트럼프의 공약에 사시나무처럼 떨게 되었다. 미국의 원조나 현재의 전쟁 물자가 스톱되면 우크라이나는 결국 손을 들고 종전 협상을 해야 한다.  결국 나토의 입김 때문에 우크라이나는 자력방어를 놓친결과만 남은 셈이 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얻는 교훈은 역시 한나라의 국방은 자력으로 힘을 키워야지  누구의 힘을 빌어 지킨다면  그만큼 어리석은 생각이 없다는걸 증명 하고 말았다. 6.25종전이후  소총 한자루 못만든 나라가 이제..

시사 2024.11.14

[사설] 혁신 기업가 기용해 규제 푸는 美, 국회가 규제 양산하는 韓

13 [사설] 혁신 기업가 기용해 규제 푸는 美, 국회가 규제 양산하는 韓 조선일보 입력 2024.11.14. 00:25   왼쪽부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비벡 라마스와미 전 공화당 대선 후보. / AFP 연합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신설되는 정부효율부 장관에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를 지명했다. 트럼프는 성명을 내고 “관료주의를 해체하고, 과도한 규제를 줄이고, 낭비적 지출을 줄이고, 연방 기관을 재구성하는 등 ‘미국 살리기’ 운동에 필수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했다. 머스크와 함께 이 부처를 이끌 또 다른 기업인은 공화당 경선에서 트럼프와 경쟁했던 바이오 기업 창업자 비벡 라마스와미다. 정부효율부는 트럼프의 대선 공약이다. ..

시사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