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국힘 잠룡들 '부정선거' 입 열다…나경원·원희룡 '사전투표' 문제 지적

거짓 없는 진실 2024. 6. 27. 12:00

국힘 잠룡들 '부정선거' 입 열다…나경원·원희룡 '사전투표' 문제 지적

나경원 "부정선거 의혹 사전투표 폐지해야"
원희룡 "국민적 의혹 선관위 업무 검토를..."

나경원, 사전투표제 폐지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안 발의 참여
폐지 개정안 발의 김민전 의원 "부정선거 의혹 해소, 野 방기"
원희룡도 "선거 때마다 의혹...사전투표제도 개선해야 할 때"

당권에 도전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최고위원에 출마한 김민전 의원과 함께 사전투표제 폐지 법안 발의에 동참했다. 나경원 의원은 2019년 11월 원내대표 당시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촉구했었다. 당권에 도전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이철우 경북지사와 만난 자리에서 사전투표제 개정을 비롯해 부정선거 문제를 언급했다.

김민전 의원은 지난 24일 사전투표제 폐지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발의하면서 "사전투표제는 사전투표함 보관 등 선거관리의 연속성 및 선거 절차의 투명성, 공정성을 담보하기에는 부족하다"면서 "사전투표 대신 부재자투표 도입, 투표소에서의 개표, 투표시간 연장, 투표소에서의 자동 재개표 등 현행 투·개표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발의한 법안에 당 대표에 도전하는 나경원 의원도 발의자로 이름을 올렸다. 나경원 의원은 2019년 11월 당 원내대표 당시 "2018년 6월 지방선거는 부정선거일 수 있다. 자기 사람 당선을 위해 청와대 실세와 지방경찰청장이 모사를 꾀한 것"이라며 국정감사를 촉구했다. 나 의원의 지적처럼 이후 울산시장 선거개입은 사실로 드러났다.

김 의원은 앞서 17일에는 페이스북에 2020년 4월 총선 당시 파주시 금촌2동 투표소에서 투표관리관 날인이 누락된 투표지 20여 장과 일련번호 미절취 투표지가 나왔는데 재검표에서는 발견되지 않은 사례를 언급한 뒤 "검경에 고소·고발이 이뤄졌으나 최종 불기소 처리됐다고 한다"며 현행 선거제도에서 부정선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 바 있다.

김민전 의원은 지난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도 부정선거 문제를 거론했다. 그는 "그간 우리는 당원과 지지자들의 우려와 의혹을 해소해야 할 책임을 방기해 왔다"면서 "세계 어디에도 없는 불투명한 선거제도, 국정원도 ‘투표 한 사람을 안 한 것처럼, 안 한 사람을 한 것처럼 할 수 있다’고 밝힌, 안전성이 떨어지는 (선거)제도를 검증하지 않고 방치해 왔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당권에 도전한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도 지난 25일 이철우 경북지사를 만나 부정선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원 전 장관은 이 지사를 만나 "선거 때마다 국민적 의혹이 불거진다면 사전투표를 포함해 선거제를 고쳐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원희룡 전 장관은 "지금 야당은 의혹이 있으면 모든 걸 특검으로 몰고 가면서 선거에 관해 국민들 상당수가 제기하는 의혹에 대해선 가짜뉴스 음모론으로 몰고 가고 있는데, 국민적 의혹에 대해선 공정한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어 "제가 당 대표가 되면 행정?입법적 노력 또는 검찰 수사 등을 통해 (부정선거 등에 관한) 문제 해결에 대해 최선을 다하고, 억울함을 당하는 후보자, 당원의 마음을 팽개치지 않고 지원하고 돌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책임 있는 정당이 의혹만 가지고 기정사실화 할 수는 없지만, 국민들의 의혹을 해소하고 공정한 결과를 국민들이 믿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민주주의를 지키는 조치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원 전 장관은 또 "선관위의 독립성은 필요하지만 선거 지원 업무, 선거 관리 행정은 행정안전부의 업무이기 때문에 정부가 할 수 있는 조치가 있는지를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민전 의원은 최고위원 출마 선언에서 나 의원과의 러닝메이트 가능성을 부인했다. 하지만 사전투표제 폐지 법안을 두고 나 의원과 합을 맞추고 있어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처 : 자유일보(https://www.jayupress.com)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정선거 10개항 답하라  (0) 2024.06.29
제7 개판공화국  (0) 2024.06.28
두 개의 진실이 사는 나라  (0) 2024.06.18
환자 저버린 불법행위 엄정 대처 불가피  (0) 2024.06.18
시민들 병원 불매 운동 시작  (0) 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