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기도는 생명줄입니다.

거짓 없는 진실 2022. 8. 25. 09:32


“기도는 생명줄입니다.”
성경:시편5:3/143:8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내가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

오늘의 말씀은 엄청난 진리를 전해줍니다.
말씀의 의미를 깊이 새길 수 있기 바랍니다.

오늘의 말씀이 가르쳐주는 진리는: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기도는 우리의 소원 즉 바램을 아뢰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의 인자한 말씀을 듣습니다,
기도는 내가 하나님을 의뢰하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우리가 다닐 길을 알게 됩니다.
기도할 때 비로소 나를 하나님에게 드리는 것입니다.

말씀을 되새기시길 바랍니다.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내가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

실로 기도는 생명줄이며, 심지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도나 명상 등 종교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오래 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듀크대 메디컬 센터의 [해롤드 쾨니그] 교수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더햄 지역의 노인 4000명을 상대로 6년간 실시한 임상관찰 기록을 토대로 최근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유에스에이투데이지가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종교생활을 전혀 하지 않는 노인들은 한달에 한번 이상 기도나 명상을 하는 노인들보다 사망 확률이 50% 정도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쾨니그] 교수는 “기도하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덜 받기 때문인 것 같다”며 “기독교가 아닌 다른 종교의 기도와 명상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 상승, 면역력 저하 등 신체에 다양한 이상이 생기는 데 기도 등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낮춘다는 것입니다.

진실로 기도는 생명줄입니다.

유명한 요한 크리소스톰은 말했습니다.

'기도는 파선 당한 자에게 항구이며, 물에 빠져 가는 자에게 생명줄이며, 넘어지는 자에게 지팡이며, 가난한 자에게 보석이며, 병든 자에게 의사가 되며, 우리에게 축복의 길을 내며, 환란의 구름을 헤쳐낸다.'

기도의 줄을 꼭 붙들어야 합니다.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십니다.
아침에 주께 기도하고 바랍시다.
아침에 기도 중에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고, 주를 의뢰하면 다닐 길을 알려주십니다.

기도하여 오늘도 건강한 승리의 길을 걸을 수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名醫 한의사  (0) 2022.08.25
복수불반분(覆水不返盆)  (0) 2022.08.25
고수와 하수  (0) 2022.08.23
태종 이방원을 배운다  (0) 2022.08.23
조선족은 군림하는가  (0) 2022.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