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3

돼지고기는 보약이다.

🥳 돼지고기는 보약이다. 🥳 "돼지고기를 먹을 때 하얗게 붙어있는 비계가 몸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몇 년전부터 돼지비계가 몸에 좋다는 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지만, 사실 그 전에는 좋지 않게 생각했던 것이 대부분입니다. 성인병이나 동맥경화에 좋지 않다는 등 안 좋은 말들이 나왔지만, 이것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돼지비계가 안좋게 알려졌던 것은 설탕협회가 미국 주류의학회에 로비를 했기 때문이라는데요, 설탕이 짊어져야 할 심장병 위험도를 동물성 기름이 다 떠안았다는 겁니다. 실제로 심장병이 지방 탓이라는 건 제대로 검증된 사실도 없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많죠. 특히 식으면 하얗게 변해서 비계 부분을 잘라내서 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돼지비계로 만든 기름..

좋은글 2024.05.06

" 감사의 씨를 심자. "

" 감사의 씨를 심자. " 미국 조지아주에 '마르다 벨'이라는  여 선생님이 있었습니다.  시골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너무 가난한 시골학교라 학교에 피아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당시에 미국 최고의 부자였던 자동차의 왕 헨리 포드에게 1,000불만 보내달라고 간곡한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헨리 포드는 그 편지를 받고 마음이 상했습니다.  왜냐하면 수많은 사람들이 헨리 포드에게 돈을 요구해서 받아갈 때는 사정해서 받아가지만  대부분 감사하다는 말 한마디 없이 그것으로 끝났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도 그런 사람 중에 하나일거라 생각하고는 그냥 거절할 수가 없으니까  10센트를 보내주었습니다.  1,000불을 달라고 했는데 1달러도 아닌 10센트를 보냈으니  얼마나 실망했겠습니까? 그런..

좋은글 2024.05.06

사람의 품위 (品位/Person's dignity )

사람의 품위 (品位/Person's dignity ) ------------------------------------------------------ 수렵(狩獵)시대에는  화가 나면 돌을 던졌다고 했습니다. 고대의 로마(Rome)시대에는 몹시 화가나면 칼을 들었으며, 미국 서부개척시대에는  총을 뽑았으나 현대에는 화가 나면  입으로 말 폭탄(爆彈)을 던집니다. 한두번 경험해 보지않는 사람  없을것 같습니다. 인격(人格)을 모독(冒瀆)하는  막말을 일삼는 사람이  현대에도 숱하게 많습니다. 내생각이 아무리 옳다고 해도 사용하는 언어가  궤도(軌道)를 일탈(逸脫)하게되면 탈선(脫線)임이 분명합니다. 스페인의 격언(格言)중에 "화살은 심장을 관통하고, 매정한 말은 영혼을 관통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화살..

좋은글 202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