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살며 생각하며..

거짓 없는 진실 2024. 5. 28. 10:30

제목 : 살며 생각하며..

마음이 편하면 초가집도 아늑하고

"성품"이 안정되면 나물 국도 향기롭다

"관심(關心)"을 없애면 다툼이 없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다툼"이 없으니 남남이 되고 말았다

"간섭"을 없애면 편하게 살 줄 알았다

그러나
"외로움"이 뒤쫓아 왔다

"바라는 게 없으면" 자족할 줄 알았다

그러나
삶에 활력을 주는 "열정"도 사라지고 말았다

"불행을 없애면" 행복할 줄 알았다

그러나
무엇이 "행복"인지도 깨닫지 못하고 말았다

"나를 불편하게 하던 것"들이 실은 "내게 필요한 것"들이다

"얼마나 오래 살지"는
선택할 수 없지만

"보람 있게 살지"는
선택할 수 있다

결국 "행복"도 선택이고, "불행"도 나의 선택이다
 
[퍼온글] 아침의 좋은 글 中

카톡펌글